어릴때는 나름 영어 노출을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아이가 유치원에 가면서 TV도 볼 줄 알게되고 서서히 영어영상을 잘 안보려고 했답니다.
영어유치원을 보낼수 있는 경제수준도 아니었고, 어릴때부터 학습에 대한 부담을 주고싶진 않아서 어느순간 놔둔것 같아요. 물론 중간중간 화상영어도 1년정도 해보고, 스픽 어플도 해보면서 시도는 해봤답니다.

초등영어에서 제일 중요한 건?
국제학교, 유학 보낼 생각이 아니라면, 초등 3학년도 늦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아이들 수준은 상향평준화되었지만.... (AI통역도 발달하니까ㅎ)
입시는 아직 리딩이고, 바뀌려면 한참 남았겠죠?
어쨋든 초등때 지금 상황에서 영어를 잘 하게 하려면 책읽기라고 생각이 들었고, 인풋이 많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원서읽기를 진행하고 있고 AR1~2점대를 꾸준히 읽고 있어요. 매일 진행하고 싶어서 계획표에는 있지만 아이들 마음속에 원서듣기는 약간 순위가 낮답니다ㅠ
그래도 하루에 1권이상은 같이 읽고 있어요. 그외에 브릭스(리딩)과 리틀팍스(듣기)하고,말해보카(단어)도 조금씩 하고 있는 중이예요. 목표는 초등6학년때까지 5점대이긴 하지만 뭐....아니어도 괜찮습니다. ㅠㅠ
인풋을 많이 넣고 싶었는데, 읽기는 아직 단어량이 부족한것 같고, 듣기위주로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리틀팍스는 무료체험후에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다고 해서 결제해서 듣고 있답니다.

리틀팍스 영어 동화의 장점
1. 수준별 영어 학습 가능
리틀팍스는 1단계부터 9단계까지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여, 영어 초보자부터 고급 학습자까지 단계적으로 학습 가능합니다. 자신의 수준에 맞춰 동화를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어 체계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합니다.
2. 풍부한 애니메이션 영어 동화 제공
4,000편 이상의 애니메이션 영어 동화를 제공하여, 지루하지 않게 영어 학습이 가능함.다양한 장르(명작 동화, 판타지, 모험, 과학 등)로 구성되어 있어, 흥미를 유지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음.
3. 원어민 발음으로 리스닝 연습 가능
원어민 성우의 정확한 발음과 억양을 들으며 학습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리스닝 능력 향상 가능.자동 반복 재생 기능을 활용하면, 반복 듣기 학습으로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음.
4. 리딩(Reading)과 어휘 학습 강화
각 동화마다 스크립트(자막)가 제공되어, 리딩(Reading) 연습이 가능함. 퀴즈, 단어 학습 기능을 활용하여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음.
5. 모바일 앱 지원 –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
모바일 및 태블릿 앱 지원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어 공부 가능. 학습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들으며 영어 노출 시간을 늘릴 수 있음.
리틀팍스 영어 동화의 단점
1. 유료 서비스가 필요함
일부 무료 콘텐츠가 있지만, 대부분의 애니메이션 동화는 유료 회원만 이용 가능. 무료 학습을 원하는 경우, 제한된 콘텐츠만 활용 가능.
2. 어린이 중심의 콘텐츠 – 성인 학습자에게는 다소 유치할 수 있음
비즈니스 영어, 시험 준비(토익, 토플)와 같은 고급 영어 학습에는 적합하지 않음.
3. 말하기(Speaking) 연습 부족
리틀팍스는 리스닝과 리딩 중심의 학습 플랫폼이라, 영어 말하기(Speaking) 연습 기능이 부족함.
4. 학습 진도 관리 기능 부족
학습 진도 체크 기능이 제한적이어서,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관리해야 함


리틀팍스 후기
현재는 클래스를 신청해서 30분, 말하기5분을 두달째 진행하고 있답니다. 흥미를 끌기에는 일단 좋습니다. 클래스를 매달 신청하고 매일 듣는 시간을 정해두었어요.
아이들은 단계 상관없이 흥미위주로 반복해서 봅니다. 단어를 외우고 보는게 아니라서 다 이해하는 것 같진 않지만, 흐름으로 대충 보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가끔씩 말을 따라하기도 하고,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기도 해요.
영어는 언어라서 일단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중에 아무거나 좋아하는 스타일로 인풋을 많이 넣어야 아웃풋이 나온다고 생각하거든요.
다만 메인으로 가기에는 약간 아쉽고 서브로 하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클래스를 열심히 듣고 금상받아서 프린트해 준답니다.


주변에서 들리는 엄마표도 참 잘하는 분들, 아이들을 보면 아이들을 재촉하게 되고, 마음이 급해지긴 하지만... 모든 것은 때가 있을테니까요.
뇌가 크는 시기가 오겠지요
ㅠㅠㅠㅠㅠㅠㅠ